메인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컨텐츠 내용

  1. 수강신청
  2. 중개실무 강의후기

중개실무 강의후기

중개실무 강의후기 조회 페이지
중개실무 후기 56 김하정 / 2019.06.21

 시간 참 빠르다... 2월에 시작되어 끝날 것 같지 않았던 강의가 끝나고 벌써 1달이 되어가고 있으니...


1.png

사실 중개업을 하고자 하는 의지가 강하지 않았던 1인이었다. 부동산 투자에 관심이 있으니 한 살이라도 젊을 때 자격증을 따놓으라는 주변의 권유로 공부를 하게 되었고 운이 좋게 29회 자격증을 취득하게 되었다. 
2.png
막상 자격증을 따고 나니 활용하고 싶은 마음은 있었으나 내가 부동산에서 일을 잘 할 수 있을까라는 두려움으로 차일피일 취업을 미루고 있는 와중에 친구의 권유로 네오비 첫 수업을 듣게 되었다. 
3.png
어머나!!!
합격자 모임(7공주 이다..ㅋㅋ)으로 뭉친 우리들이 몇 달동안 겪어온 일들이 강의 화면에 다 있는게 아닌가!!
업의 현황에 대해서 아무것도 모르는 나에게는 너무나도 재미있게 첫 시간을 듣게 되었다. 
4.png
강의를 들으러 갈 때 까지도 강의를 들어야 겠다는  확신이 없었지만 첫 강의를 들으면서 결정을 하고 있었다. 

아직 창업에 대한 계획이나 자신감은 없지만, 중개업에 대한 전체적인 그림을 알고 난 후 내가 앞으로 어떤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을지를 알게 해 줄 수 있는 교육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유튜브로 내용을 접하고 오신 분들이 많아서 비슷한 내용도 있다고 하는데, 한 번도 접하지 않고 입문한 나에게는 모든것이 새로웠다. 

 

5.png

 

 

새롭게 시작을 준비하시는 분들에게 중개업을 시작하는 이유에서부터 고민을 하고 정립할 수 있도록 해 주는 시간들이 굉장히 소중한 시간이었던 것 같다. 보통 새로운 것을 시작할 때 잘 모르고 접근하기 때문에 기본적인 내용을 정립한다는 것이 쉽지 않은데, 기초를 탄탄하게 한 후 하나씩 쌓아갈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았다. 
6.png

그리고 강점 발견하기..
내가 부동산과 맞는지에 대해서 항상 의문을 갖고 있었다. 하지만 강점 발견을 통해 중개업에 필요한 강점을 갖추고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되면서 부동산에서 일하고 있는 나의 모습을 머릿속으로 그릴 수 있었다. 
7.png
정말 많고 다양한 고객들이 존재하는 만큼 중개업에 종사하시는 분들도 제각각의 다양한 모습을 갖추고 있다는 것을 간과하고 있었다. 

중개업을 하기 위해 갖추고 있으면 좋은 강점이 분명히 존재하지만 어떤 고객을 마주하게 될 지는 중개사가 정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기본적인 자질과 상황에 맞는 능력을 배양하는 것이 앞으로 내가 마주해야 하는 과제라는 것이 명확 해졌다. 

8.png

 

많은 대표님들과의 인연을 통해 많은 것을 보고 배울 수 있는 것 또한 정말 감사한 시간이었다. 
한개도 아닌 몇개의 사무실을 운영하시면서도 달려오시거나 늦은 나이로 시작하심에도 불구하고 누구보다도 내것으로 만들기 위해 노력하시고 아침부터 강의를 듣기 위해 출발하셔서 수업 듣고 나서 밤늦게 집에 도착하시면서도 모든 온라인 과정을 다 섭렵하신 대표님까지... 
절로 고개가 숙여지는 대표님들을 만나 뵈면서 나 또한 앞으로 계속 걸어갈 수 있는 힘을 받고 있었다. 

9.png
일하고 있지 않은 나에게도 벅찬 과제였지만 대표님들 앞에서는 한 마디도 해서는 안되는 입장이었다~~

 
10.png

인생은 뜻대로 되지 않는다고 한다. 
하지만 내 인생의 방향키를 놓지 않고 지금 현재 내 앞에 있는 일에 충실히 임하다 보면 주변 사람들의 영향으로 또는 내가 의도하지 않은 상황에 맞게 흘러 흘러서, 앞으로 나의 모습이 이루어져 있으리라 생각한다. 

오랜만에 주어진 휴가를 보내며 보게 된 영화의 문구가 나를 사로 잡았다. 
'나를 가로 막는 것은 나 자신이다' 
아직 중개업을 시작하지 않은 나를 가로막고 있는 내가 가지고 있는 이 두려움을 깨고 이제는 한 걸음 나아가려고 한다. 

11.png

 

새로운 것에 호기심이 많은 나의 모습을 끌어내고 네오비에서 정립한 튼튼한 뿌리를 잘 내려서 공인중개사가 더 전문적인인 모습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는 많은 네오비 회원의 일원이 되어야겠다. 

지금 내 책상에는 GEAR 360이 놓여 있다. 

12.jpg

 

 

이제 시작이다!!!!!
 13.png
read 페이지 바
이전 글

이제 써야한다...후기를

 파일첨부  
2019.06.21
다음 글

감사하고 고맙습니다.

 파일첨부  
2019.06.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