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학습지원센터

1:1 문의

라이브강의

네오비 네이버 카페

유튜브 네오비TV

강사상시모집

컨텐츠 내용

  1. 인터넷방송
  2. 시청하기

시청하기

라이브 방송강의 조회 페이지
★[네오비 3월 특별세미나(44회)] 부동산 계약서 특약 작성의 비밀 방송일시 : 2020.03.30 19:00 / 조회수 : 2,676

안녕하세요. 네오비 대표교수 조영준입니다.


부동산 중개업의 꽃은 역시 계약입니다!!! 

부동산 중개업은 계약을 체결해야 중개보수를 받을 수 있고 중개보수를 잘 받아야 생계를 유지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계약이라는 관점에서 볼 때 가장 중요한 부분은 당사자간 협의를 이끌어 낼 수 있는 능력(문제해결능력의 일부분)이며, 이러한 능력은 계약서 작성이라는 행위로 표현되어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하면 계약을 잘 체결할 수 있을까요?

한편 계약서를 작성할 때 가장 어렵다고 생각하는 부분은 바로 특약사항에 대한 작성입니다. 계약서를 어떻게 작성해야 초보티가 나지 않는 계약서 작성을 할 수 있을까요?

[부동산 계약 체결의 비밀]

1. 계약체결의 핵심은 개업공인중개사의 문제해결능력!
매도, 매수, 임대, 임차 고객의 문제를 해결해줌으로써 체결되는 계약은 개업공인중개사의 문제해결능력으로 결정나게 됩니다.

2. 특약은 꼭 필요한 것들로 빠르고 확실하게!
문제해결을 위해 잠재적인 위험까지 모두 완벽하게 합의하고 진행하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합니다. 발생하지 않은 잠재적 문제까지 모두 언급하는 것은 원만한 계약체결에 큰 문제를 불러올 뿐만 아니라 오히려 계약이 깨질 확률만 증가하게 됩니다. 또한 꼼꼼하게 한다고 너무 많은 시간 협의하다보면 개업공인중개사가 계약의 주도권을 잃어버리거나 또는 계약 당사자간의 대화로 인해 계약체결에 불필요한 이야기를 주고 받으면서 불필요한 문제가 드러나게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완성도가 높은 중개 즉 하자를 최소한으로 줄이면서 계약을 빠르게 진행하는 능력있는 중개사는 발생할 가능성이 높은 몇 몇 사안에 대해서 중개의뢰인에게 사전 고지하고 특약에 남겨놓기도 합니다. 따라서 중개대상물 및 상황에 따라 어떤 부분들을 사전에 고지해야하는지 미리 알고 대처한다면 더욱 안전하고 확실한 중개가 가능합니다.

3. 문제해결능력은 계약서 특약으로 확인 가능!
양 당사간의 합의를 이끌어 내어 계약을 체결하고 그 과정에 발생할 수 있는 문제들에 대해 계약서 작성시 특약으로 확실하게 매듭짓는 것은 개업공인중개사의 문제해결능력을 판가름지을 수 있는 척도입니다.

실력있는 중개사는 성사되기 어려운 계약을 특약으로 해결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그만큼 중개사의 전략적인 판단과 능력으로 계약체결의 기회가 증가하는데 특약사항이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것도 사실입니다. 그리고 이는 계약서의 특약사항에 고스란히 드러나게 됩니다.

4. 특수지역 및 특수 중개대상물에 대한 중개
중개대상물에 따라 특별한 조건이 붙어있어 매우 주의깊게 접근해야 하는 특약이 별도로 존재합니다. (인허가 부분의 문제, 입주권 승계에 대한 문제, 분양권 명의 이전에 대한 문제, 재외국민의 종류에 따른 처리 문제 등)
4-1. 상가 중개 특약
4-2. 재개발, 재건축 지역 입주권 특약
4-3. 분양권 전매 특약 
4-4. 재외국민(외국인) 중개 특약
4-5. 토지거래허가구역 및 농지 특약

따라서 개업공인중개사의 특약작성은 대략 아는 것으로는 충분하지 않으며, 반드시 정확하게 알 수 있도록 공부해야합니다. 안타깝게도 협회의 실무교육이 짧은 시간으로 그 필요를 제대로 수용하는 것이 불가능하고, 책을 만들어 배포해도 볼 시간 및 내용에 대한 사전 이해가 없어 전혀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중개실무 사관학교 네오비가 준비했습니다!! 

부동산 계약서 특약 작성의 비밀! 이라는 주제로 개업공인중개사의 필수!! 인 특약작성에 대해 중개실무에서 자주 사용되는 사례들을 중심으로 자세하고 깊게 파헤쳐드리기로 하였습니다.

네오비의 강의는 항상 그렇듯 단순한 설명만을 듣고, 뒤돌아서면 아무것도 기억이 안나는 강의가 아니라 
1. 실제 자주 발생하는 사례를 가지고 설명드리고, 
2. 사안에 맞게 직접 특약을 작성해보는 실습을 진행한 후 
3. 가장 적합한 실제 특약을 보여드리고,
4. 특약에 대해 해설까지 진행 해 드리는 시간으로 준비하였습니다.

대한민국 최고의 중개실무 교육기관 네오비에서 준비한 아주 특별한 강의!!
부동산 계약서 특약 작성의 비밀!!
[부동산 중개 실무 123] 의 저자 권대갑 강사님께서 직접 진행해 드립니다.

 권대갑 네오비 전임 강사



현) 네오비 비즈아카데미 전임 강사

전) 더방실무아카데미 대표

전) 수원 변호사 사무장

현) 부동산 중개 사이트 '더방' 운영

현) 대성 부동산 공인중개사 대표

- 부동산 중개실무 123 저자

 

[안내] 동영상 플레이어가 흰화면이어서 재생이 안되는 경우
1. 여기를 클릭하여 압축파일을 다운로드한 후
2. 압축을 풀고 해당 파일을 실행합니다.
3. 브라우저(크롬)을 재시작하여 정상작동되는지 확인하세요.

* (윈도우7) 사용자의 경우, 보안 업데이트 안내글을 확인하시어 업데이트를 진행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