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학습지원센터

1:1 문의

라이브강의

네오비 네이버 카페

유튜브 네오비TV

강사상시모집

컨텐츠 내용

  1. 수강신청
  2. 과정정보

과정정보

온라인 4차산업혁명 대비! 부동산 중개업 VR 세미나
4차산업혁명 대비! 부동산 중개업 VR 세미나 과정정보
수강기간 30일
강의구성 2차시
수강료 33,000원 11,000원
과정소개


VR, 드론, 인공지능, 3D 프린터, 사물인터넷(IOT), 클라우드 컴퓨팅, 빅데이터, 모바일, 로봇공학, 생명공학, 나노기술 등 여러분야의 신기술과 결합되어 실세계 모든 제품 서비스를 네트워크로 연결하고 사물을 지능화하고 있습니다. 4차 산업혁명 용어는 2016년 세계 경제포럼(WEF : World Economic Forum)에서 언급되었으며 정보 통신 기술(ICT) 기반의 새로운 산업 시대를 대표하는 용어가 되었습니다. 부동산 중개업은 4차 산업혁명에 과연 어떠한 영향을 받고 있을까요?

변부동산의 3D 평면도는 이제 한물간 유물이 되고 자이로 센서, 가속도 센서를 겸비한 VR의 시대로 접어들었습니다. 삼성, 구글, 페이스북. 애플과 같은 거대 IT 기업이 주도하고 있어 더욱 빠른 변화가 예측됩니다. 또한 편안한 장소에서 원하는 장소를 직접 방문, 체험하는 효과가 있으며 이러한 분야가 가장 활발하게 사용될 수 있는 영역이 바로 부동산 중개업 영역입니다. 그래서 일까요? 부동산 중개업계의 변화의 바람도 점차 거세지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활용되고 있는 영역을 보면
 
1. 한국공인중개사 협회 한방의 youVR 서비스 도입
2. 온라인 포털의 아파트 VR 서비스 활용 
3. 유투브 수익화 등이 있습니다.
 
우리가 잘 하는 네이버도 이러한 변화에 자유롭지 못합니다. 네이버도 점차 글 -> 이미지 -> 동영상 플랫폼으로 급속도로 전환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부동산 중개업의 발빠른 선수들은 이미 다양한 경로로 이러한 기술을 적극 활용하고 있으며 그 영향력 또한 무척이나 효과있게 작용되고 있습니다. 

적극적인 활용을 위해서는 이미지를 위한 포토샵, VR을 위한 360카메라, 그리고 동영상 편집까지 필요합니다. 그런데 여러분은 이러한 변화에 여러분은 어떻게 준비하고 계십니까? 안타깝게도 변화를 두려워한다면 미래는 장담할 수 없습니다. 컴퓨터를 배우지 않아 불편함을 느끼고 매출 하락을 경험하셨다면 이제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하지 않는다면 다시 큰 어려움에 직면할 수 있습니다. 
 
미리 경험해 보시고 준비할 수 있는 기회가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부동산 VR (Virtural Reality) - 우승현 강사
VR이란? - 전세계가 주목하는 VR / 신기한 VR세계
공인중개사의 필수 아이템 - 부동산 시장에서의 VR 활용
360 카메라 비교 - youVR vs 삼성 기어 360
기어 360 사용법 - 해보면 간단한 360 카메라
액션디렉터 (영상편집) 활용 - 멋진 타이틀 만들기, 움직이는 텍스트, 배경음악 넣기
유투브 업로드 - 이젠 나도 유투버
강의목차
차시 강의명
1차시 [37분] 01 부동산 중개업 VR
2차시 [28분] 02 부동산 중개업 V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