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학습지원센터

1:1 문의

라이브강의

네오비 네이버 카페

유튜브 네오비TV

강사상시모집

컨텐츠 내용

  1. 수강신청
  2. 마스터 과정 강의후기

마스터 과정 강의후기

마스터 과정 강의후기 조회 페이지
68기 이후정 중개실무 후기 68기 이후정 / 2020.03.22

 네오비 수업을 마치며...........

 

 

 

 

자신감 충만으로 강남에 부동산을 오픈하고 시작하였지만 몇 달을 고전하다가 분명히 이런 실무교육을 하는 곳을 있을것이라는 생각에 중개업 관련 학원을 찾아보다가 알게 된 네오비 마스터 과정. 첫 날 들뜬 마음으로 수업을듣고 많은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ogq_58146d74c399f-1

목 좋은 곳에 오픈만 하면 그냥 성공할 줄 알았던 나에게 중개업 시장이 얼마나 어렵고 많은 노력을 해야 성공하는시장인지 다시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모든 수업 과정이 전부 중개업에 최적화되어 어떻게 하면 중개업을 잘 할 수 있을지와 시행착오를 거처면서 치밀하게준비된 정말 알짜배기로 만들어진 과정이라는 것을 수업을 하는 동안 지속적으로 느낄 수 있었습니다.

 

 

ogq_58146d74c399f-2

 


광고는 그냥 돈 들여서 많이 하면 된다고 생각했던 나에게 네이버가 어떤 회사이고 어떻게 운영되고 네이버가 좋아하는광고는 어떻게 효율적으로 해야 하는지부터 블로그 운영방법, 키워드 관리 정말로 현업에서 많은 도움이되고 그 누구도 가르쳐 주지 않는 노하우를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어서 정말 좋았습니다.

 

 

ogq_58146d74c399f-31

유튜브 과정을 통해서 일어난 가장 큰 변화는 자신감을 얻었다는 것입니다.

 

 

 

보통 유튜브를 운영하려고 하면 가장 주저하는 것이 좋은 영상을 만들 수 있을까? 많은사람들이 볼 수 있는데 다른 사람들과 비교 되지 않을까 하는 두려움과 본인의 얼굴이 나온다는 불편함이 가장 큰 장벽이라고 생각하는데 이런 것을해소해 주고 자신감을 가지고 할 수 있도록 도와 주셔서 감사합니다.

 

 

저에게 가장 필요하고 중개업을 하면서 많이 활용할 수 있다고 생각되고 기대가 되는 수업은 DB작성를 통해 고객관리하는 수업이었습니다. 그동안 내가 얼마나 주먹구구식으로운영했는지, 앞으로 어떻게 해야 하는지 명확한 지표가 된 것 같습니다.

 

 

그리고 수업도 정말 알차고 좋았지만 수업이외에 동기들과 함께 할 수 있는 0교시또한좋은 추억을 만들고 정보를 교류하면 즐겁고 행복한 시간이 이었습니다.

 

 

 


동기라는 단어는 무언가 모르게 애틋한 단어입니다.

 

 

살아가면서 많은 동기가 있었습니다. 대학동기, 군대동기, 직장입사동기 하지만 이제 중년에 들어서면서 다시 어떤동기를 만들 수 있을지 의문입니다. 네오비 동기는 어쩌면 인생에서 마지막 동기들 일 수 있어서 더욱더 소중합니다. 


수업 후반부에 들어서면서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으로 정상적인 오프라인 수업이 아니고 온라인수업과 병행하게 되면서 몇몇 동기들은 얼굴을 볼 수 없이 온라인으로 만날 수밖에 없었지만 그래도 동기대표님들과 끈끈함은 변함없습니다.

 

 

 

종강이후 같이 수업을 들은 67기,68기 합동 스터디, 합동 0교시를 하면서 서로소통하고 함께 할 수 있어서 67기와, 68기 모두에게 축복이었다고생각합니다.

 

 

 

 

정말로 네오비 수업을 하면서 무엇보다 가장 큰 결실은 좋은 사람들을 만났다는 것입니다.

 

 

 

네오비 과정을 통해서 만난 네오비 교수님과 네오비 스텝들, 그리고 68기 동기들, 함께 수업을 하였던 67기대표님들 그리고 아직 얼굴은 보지 못했지만 블로그와 유튜브를 통해 소통하고 있는 네오비 선배, 후배대표님들까지 네오비에 받은 가장 큰 선물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런 소중한 인연을 만들어 준 네오비에게 정말로 감사드립니다.


 

read 페이지 바
이전 글

(73기 이수아) 네오비 중개실무 마스터과정 후기

 파일첨부  
2020.08.12
다음 글

66기 황원진 네오비강의 후기

 
2020.03.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