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학습지원센터

1:1 문의

라이브강의

네오비 네이버 카페

유튜브 네오비TV

강사상시모집

컨텐츠 내용

  1. 정보마당
  2. 부동산 정보

부동산 정보

부동산 정보 조회 페이지
매매가 폭등! '규제...풍선효과+교통호재' 서울 전세도 급등! 네오비교육팀 / 2020.01.13

 

5. 9억원 미만 '규제 풍선효과'…경기·인천 아파트값 급등세

 

지속추가 대출규제를 받지 않은 9억원 미만 주택에 ‘풍선효과

’“개발 호재, 교통 호재 등이 있는 수도권 지역을 중심으로 대책 이후에도 상승세가 지속되고 있다”9억원 미만 단지가 많은 경기·인천 아파트 매매값 상승폭이 더 커졌다.- 수지구에선 풍덕천동 신봉동 위주- 광명시에선 신안산선 등 교통여건 개선 기대감이 있는 단지 중심- 구리시는 인창동 등 별내선 역사 예정지 인근 위주- 인천에선 부평구(0.07%→0.15%), 계양구(0.02%→0.13%) 등 서울 접근성이 좋고 3기 신도시 기대감이 있는 지역의 상승세- 고가 아파트 단지가 많은 과천은 이번주 0.02% 내리면서 지난해 5월 이후 처음으로 하락 전환전셋값도 급등세- 강남구(0.49%), 서초구(0.31%), 송파구(0.25%) 등 강남권도 높은 상승률을 나타냈다.

 

● 쟁점9억 이하 개발호재가 많은 지역을 중심으로 가격상승의 여지가 여전히 높다.전세가격 상승세 당분간 지속될 가능성이 높다. (서울은 주택매수를 미룬 사람들, 분양가 상한제의 시행, 대출규제로 매수를 못한 사람들의 수요, 보유세 전가 등의 원인으로 전세로 몰릴 것)

vs

9억 이하 아파트의 가격상승은 정책에 따른 일시적인 현상일 뿐 지속될 가능성은 낮다.전세가격이 지속적으로 상승할 가능성은 낮다.

read 페이지 바
이전 글 이전 글이 없습니다.
다음 글

전세폭등!송파 헬리오시티, 잠실 아파트 입주 과거보면 알 수 있다!

 
2020.01.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