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학습지원센터

1:1 문의

라이브강의

네오비 네이버 카페

유튜브 네오비TV

강사상시모집

컨텐츠 내용

  1. 수강신청
  2. 과정정보

과정정보

온라인 [원포인트레슨]인문학 습관
과정 이미지
[원포인트레슨]인문학 습관 과정정보
수강기간 10일
강의구성 1차시
수강료 11,000원 무료
과정소개

 인문학 습관_윤소정_공인중개사독서모임 독서지향_190119


“이 책에는 인문학 교육기관에 참여한 1만여 명 중 98.5%로부터 강의 만족 평가를 받은 ‘극비 프로젝트’ 내용이 실려 있습니다.” 


1만여 명 청춘의 삶을 바꾼 윤소정 대표의 

국내 최고 실용 인문학 특강! 

내가 좋아하는 것을 업業으로 만드는 인문학 프로젝트 


“어떻게 하면 인생이 바뀔 수 있을까?” 


많은 이들이 이에 대한 답을 찾기 위해 책을 읽고, 강의도 듣지만, 그럼에도 다음 날이 되면 다시 원래의 패턴으로 돌아간다. 이 책의 저자 인재양성소 인큐(이하 인큐)의 윤소정 대표는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약 2만 시간 동안 직접 실험을 행한 청년교육자이다. 인생을 개조하는 방법론을 정립하겠다는 생각으로 대학교 자퇴 후 200개가 넘는 인문학 프로젝트를 직접 기획하고 돌렸으며, 그것은 그대로 국내 최고의 실용 인문학 교육기관, ‘인큐’의 커리큘럼이 되었다. 작은 스터디룸에서 시작된 이 교육 프로젝트는 1만 명의 인재를 양성하고, 강의 만족 평가가 98.5퍼센트에 달하는 ‘신 개념 인생 학교’로 발전하였다. 


여전히 많은 사람이 ‘인문학 공부 = 책 읽기’라는 공식에 얽매여 있다. 하지만 저자는 공자와 소크라테스 책을 수백 번 읽었다 할지언정 나의 상사, 면접관, 남자친구의 마음조차 사로잡지 못한다면 아무런 소용이 없다고 강력히 말한다. 앞으로는 이렇게 자신이 배운 것을 삶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전형 인재’에 대한 수요가 점차 늘어날 것이다. 인큐에서는 실제로 커리큘럼을 이수하고 기적 같은 변화를 일으킨 수강생들의 사례로 가득하다. 저자는 고전을 읽고 강연을 듣는 것보다 더 중요한 건 배운 것을 삶에 적용할 수 있는 힘이며, 인문학은 결국 ‘습관의 문제’임을 누누이 강조한다.

학습목표
강의목차
차시 강의명
1차시 [27분] [원포인트레슨] 인문학 습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