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학습지원센터

1:1 문의

라이브강의

네오비 네이버 카페

유튜브 네오비TV

강사상시모집

컨텐츠 내용

  1. 수강신청
  2. 마스터 과정 강의후기

마스터 과정 강의후기

마스터 과정 강의후기 조회 페이지
77기 신명식 네오비 중개실무 후기 77기 신명식 / 2021.08.30

 고객분들과 먼저 퇴직한 선배들을 보면서 나는 퇴직후 무슨일을 해야하나 고민하고 주변 지인들의 자문도 받아보고하여 부동산 중개업이 80세까지는 할 수 있는 직업이라 생각하고 시험을 준비해서 2019년 30회 공인중개사 자격시험에 합격하였고 2019년도말에 명에퇴직을 하고 퇴직후 창업 할 려고 했으나 코로나사태로 인하여 개업공인중개사 또는 소속공인중개사로 취업에 필수불가결한 실무교육을 받지못해 7월에서야 공인중개사협회에서 실무교육을 받으면서 실무교육교수의 강의를 수강하고 유투브 채널을 알려주셔서 유투브를 모두 시청하고 네오비 중개실무 마스터 과정을 등록하여 오늘현재까지 수강중에 있으며 12월 중순까지 약4개월간 교육받았습니다.

먼저 퇴직하여 사회에 진출하신분들이 그러시더군요 지금 재직중인 직장은 유리온실과 같다고 사회에 나오면 시베리아라고 하시더군요. 아직은 온전히 체감을 못하지만 조금씩 느껴가고 있습니다.

교육을 받으면서 느끼는것은 중개업무에 도움이되는 많은것을 배우고 있지만 나이든 사람들의 고민이 컴퓨터, 휴대폰과 친하지 못하고 글씨도 잘 안보이지 기억력은 점차 쇠퇴하지 이런것이지요. 요즘은 부동산 중개도 유튜브, 블로그를 해야한다고 하는데 참 힘드네요. 유튜브를 잘하는 중개사가 고수익을 올린다고 합니다. 네오비 마스터 과정 수료를 앞두고 있지만 수료를 하면 재수강을 하여 좀더 많은 것을 숙지하여 부동산 중개에 활용하여 중개고수가 되도록 하겠다.

"Failing tp prepare is preparing to fail. 준비에 실패하는것은 실패를 준비하는것과 같다" 미국 UCLA대학 농구감독 존 우든(NCAA 전미대학 농구선수권대회 10번 우승)의 말을 새기며 제2의 인생을 사전에 준비를 잘하여 성공한 사람이 됩시다. 또한 계속 준비만하고 실행하지 않으면 준비하지 아니한만 못하겠지요.

세상은 아는만큼 보인다고 하는데 네오비 마스터과정 중개업무 수업을 수강하면서 절실히 느끼고 있습니다만 친숙하지않은 컴퓨터만 보면 머리가 띵하네요. 그래도 할 수 있는데까지 최선을 다해 봐야지요. 부동산 중개업무는 부동산 경기가 좋을때나 나쁠때나 항상 어려웠다고 합니다. 어려운 일을 해결방법을 찾아 해결하고 어려운 난관을 극복하는사람이 진정한 프로고 선수아실까요?

'운'이라는것은 '공'들인 사람에게만 온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