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학습지원센터

1:1 문의

라이브강의

네오비 네이버 카페

유튜브 네오비TV

강사상시모집

컨텐츠 내용

  1. 수강신청
  2. 중개실무 강의후기

중개실무 강의후기

중개실무 강의후기 조회 페이지
76기 이만구 네오비 중개실무마스터과정 수강 후기 76이만구서울준비중 / 2020.09.18

 1.중요한 인연의 시작

2020년은 네오비와의 만남으로 인생에서 큰 이정표를 맞이하는 뜻깊은 한해입니다.

5월15일 개강하는 네오비 중개실무 마스터과정을 종강하면서 이 시스템을 만들어 주신 조영준 대표교수님과 실무과정을 마치는 우리에게 큰 도움을 주신 이명숙이사님 곽미나 팀장님 전진호팀장님 조윤하 과장님 그리고 보이지 않는 곳에서 묵묵히 도움을 주신 스탭진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맨처음 조영준 교수님과의 만남은 유투브였다.

2020년 5월 29일 출근하면서 승용차에서 스마트폰으로 우연히 중개업에 관한 동영상을 들었는데 임팩트가 강하게 다가왔다. 사무실 도착하여 네오비를 검색하니 우리 사무실 건너편에 있었는데 창문으로 보니 보였고 직선거리 약300미터 거리였다.

 

오전에 바로 네오비 중개업인으로 방문하여 간단하게 알아보았는데 이미 개강은 하였고 다음기회에 천천히 알아보고 교육받으면 될것으로 생각하였으나 이번 기회를 놓치면 다음은 많은 시간이 지나야 되고 어쩌면 좋은 기회를 놓칠 수도 있겠다 싶어서 11시경 바로 결제하고 오후 1시경에 도착하여 얼떨결에 강의를 듣게 되었다.

지금 생각하니 그 당시의 순간의 판단이 인생을 좌우할 수도 있는 중요한 선택이었는데 참 잘 판단했다는 생각이다.

교재와 교육 커리큘럼 동기들 명단 평가등 교육 안내자료를 듬뿍 안겨주었고 첫 강의를 듣는 순간 정말 잘 왔다는 생각이 지금까지도 계속 이어지고 있다.

 

처음에는 자기소개 순서로 네오비에 오게된 경위 경험 나의 도움줄수 있는것 장점 잘할수 있는것 도움받고 싶은 것 각오를 약 5분의 시간에 걸쳐서 27명이 차례로 돌아가면서 소개했다.

 

 

2.부동산 중개업 성공을 위한 비결

교육은 2020년 5월 15일 개강을 하여 2020년 9월 11일까지 4개월동안 매주 금요일 오후1시부터 7시까지 진행되었고

정규수업을 마친뒤에는 0교시라 하여 기수 동기들과의 친교시간이 이어졌다.

0교시에는 중개업의 성공에 필요 충분조건인 멘토와 동반자를 만나고 친해지는 시간으로 교수님과 이사님 교육팀장님이 대부분 참석하셔서 수업시간에 듣지 못했던 실질적인 조언을 많이 해주셨다.

교육과정은 현장강의로 16회 강의, 온라인으로 194회로 이루어져 있었는데 단순하고 쉽게 생각했던 부동산 중개업에 필요한 내용이 어마어마하게 많고 깊이도 깊다는 사실에 놀랐다. 특히 온라인의 중요성이 커서인지 초반에은 조영준 교수님이 성공에 필수적인 자세 습관과 지식을 강의해 주셨고 후반부에는 온라인 마케팅에 필요한 네이버 키워드 블로그 유투버등을 상세하게 전문가와 교수님이 번갈아가며 강의해 주셨고 후반부에는 교수님의 핵심 성공비결인 디비관리등 모든 노하우를 아낌 없이 나누어 주셨다.

지역별 1등부동산이 된 비결을 강의해 주신 것은 경험해 보지 않고는 할 수 없는 내용들이어서 이 교육을 받지 않고 창업에 뛰어들었으면 얼마나 많은 시행착오를 겪었을까 하는 아찔한 생각이 들었다.

조영준 교수님 강의중 가장 공감이 갔던 부동산 중개업 성공의 비밀을 강의해 주신 초반부에 있었다.

부동산 중개업에서 성공하려면 지금 당장 부동산중개업소에서 공인중개사가 교과서와 참고서로 준비하되 가장 중요한 것은 왜 내가 중개업을 하는가에 대한 답을 확실하게 찾은 경우에 성공이 열린다.

내가 중개업을 하는 이유는 돈을 벌기 위해서인지 아니면 무엇때문에 하는 것인지에 대한 질문을 하셨는데 대부분 돈을 벌기 위해서 하는 것이라고들 답하였다.

그러나 고객의 입장에서 고객에게 도움을 주고 고객의 성공을 통하여 나도 성공한다는 확신을 가진 경우에는 자연스럽게 성공의 길이 열린다. 성공하는 사람은 상대방의 마음을 잘 읽어내는 사람이다 행복한 중개업으로 해피머니 만드는 것이다.

성공을 배우는 가장 쉬운 방법은 독서와 사업계획서 전문교육이다.

또 공인중개사들의 자화상을 볼때 주눅들고 중개사임을 자랑스럽게 밝히지 못하는 것이 아니라 고객을 위한다는 마음을 가지고 또 그 마음에 대한 확신을 가지고 있을때 고객의 이익을 위하여 강하게 추진할 수 있는 것이다.

3. 기억에 남는 교육 내용과 느낀 점

중개업 창업 성공의 조건에서 중개업 창업에 실패하는 되는 이유는 주먹구구식 창업이기 때문이다. 가계약 문자 준비방법을 샘플을 통하여 알려주었고, 재건축 입주권 계약 방법, 중개업 성공과 실패사례중 당신은 어디에 해당되는지 일깨워 주었고 첫 중개업 폐업과 후회했던 교훈, 멘토사무실에서 중개업을 배워서 성공에 이르렀으며 중개업이 좋은 이유는 중개업이라는 직업의 장점은 온 천지가 내가 거래할 부동산이고 평상시 건강관리 자연스러운 운동이 가능하며 정년이 없는 것이 좋다는 점을 강조하셨다.

50대 이상 남자 공인중개사들의 비애는 취업이 불가하여 수업료내고 사무실에 취직하려고 해도 기회가 주어지지 않으며 창업을 하자니 너무 막막해 하고 있었는데 우연한 기회에 알게된 네오비에서는 중개업에 꼭 필요한 모든 것을 해주는 대한민국의 유일한 진짜 중개실무교육을 해 주는 곳이라는 생각이 들어서 네오비와의 만남은 큰 행운을 찾은 것이다.

4. 주요 교육 및 활동 모습

동영상 교육

전통적으로 네이버에서의 블로거 활동 중심에서 최근에는 유투브로의 급속한 변화가 진행되고 있는데 네오비에서는 발빠르게 유투브를 교육해 주고 있으며, 수많은 분들이 유투버 교육에서 배운 지식을 실무에 바로 활용하여 세종시에서 정진숙 공인중개사를 비롯하여 전국에서 좋은 성과를 올리고 있다.

 

 

독서지향 토론회

네오비에서는 업력이 오래되고 상위 10퍼센트 안에 드는 우수한 분들이 독서모임을 결성하여 2주에 한번씩 엄선된 책을 읽고 조별로 독서한 내용을 토론하고 대표로 선정된 분이 발표하고 있으며 지역1등 중개사님이 노하우를 나누어 주는등 원활한 커뮤니티 활동을 통하여 상부상조 하는 전통이 내려오고 있다.

 

저자초청 세무전문가 특강

독서지향에서 유명한 저자를 초청하여 전문지식에 대한 특강을 저자로 부터 듣고 있다

 

지역브리핑

각 기수별로 조를 편성하여 지역브리핑과 창업브리핑을 하는데 모두 창업후에 실전에서 바로 활용될수 있는 내용을 미리 훈련하는 기회가 된다. 이 과정에서 조별로 역할을 나누어 조원들간의 긴밀한 협업이 이루어 진다.

 

창업브리핑

네오비에서는 원칙이 창업후 1년이상 5년이하 개업중개사를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하는데 창업을 준비하는 경우도 많이 있서서 이들이 창업에 필요한 사항을 체계적으로 준비하고 훈련하여 창업후 실패를 최소화 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다.

 

창업브리핑을 준비하기 위하여 창업희망지를 직접 방문하여 부동산 중개사 사무소를 방문하여 지역 사정을 확인하고 여러가지 정보를 듣는데 필자의 76기 C조의 경우에는 강남구 대치동 래미안 팰리스 정문앞을 창업희망지로 삼아 조원들과 함께 방문하여 현장을 조사하였다.

 

과제 제출

네오비에서는 단순히 교육만 들어서는 수료되지 않고 중개업에 필요한 내용을 교육하고 그내용을 이해하였는지 실제로 확인하는 과제를 제출해야 수료가 되는데 제출해야 하는 과제가 25가지나 된다. 또한 이론적인 테스트를 통과하여야만 수료가 되는데 우리 76기까지 포함하여 수료하지 못한 기수가 대부분인데 그만큼 교육내용이 중개실무에서 필요한 내용을 중심으로 교육하는 것을 알 수 있으며 네오비 출신이면 누구나 환영할 만큼 교육내용이 충실하다.

우리 76기의 경우에는 과제 제출 결과가 저조하여 기장님 총무님과 함께 모두 수료하기 위하여 개인별 과제물 진행리스트를 만들고 제출완료한 분에게는 격려 커피를 제공하는등 모두가 수료하기 위하여 마음을 모으고 있다.

네오비에서는 빨리 가려면 혼자가고 멀리 가려면 함께 가라는 말을 강조하고 있는데 우리 모두 함게 멀리 가요~^^

종강

 

조영준 대표 교수님 감사드립니다. 곽미나 팀장님 그리고 네오비 관계자님 감사합니다.

우리 76기 동기님 수고하셨습니다.모두 조기 수료하고 오래 오래 함께 해요~^^


 

read 페이지 바
이전 글 이전 글이 없습니다.
다음 글

네오비 75기 중개실무 교육 후기

 파일첨부  
2020.09.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