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학습지원센터

1:1 문의

라이브강의

네오비 네이버 카페

유튜브 네오비TV

강사상시모집

컨텐츠 내용

  1. 수강신청
  2. 마스터 과정 강의후기

마스터 과정 강의후기

마스터 과정 강의후기 조회 페이지
제주112기 홍영심 공인중개사-중개실무 후기 112기홍영심 / 2022.11.18

 과제를 마무리 한 지금 만만치 않은 일정을 끝냈다는데서 오는 여유가 있습니다. 날씨도 더 맑게 보이고요. 참 풍족한 느낌이라고나 할까요. 여러 동기들과 더불어 공부하고 과제하고 현업에 대한 토론을 하던 지난 시간을 회상하며 교육 후기를 쓰고 있는 지금 참 기분이 좋습니다.

 

1668607404326-0.jpg

                                                                                                   첫 야유회

 

 

 


나는 나 자신을 믿습니다. 또한 나는 나 자신을 믿지 않습니다. 그간의 나를 살펴보면 신념으로 가득찰 때 나는 나를 믿는 경향이 강했고 생각이 흐트러질 때 나는 나를 믿지 못하는 경향이 강했습니다. 이런 점에서 이번 네오비 교육은 나를 믿게하는 계기가 되었다는 생각입니다. 사람은 교육을 통해 발전한다는 말을 믿게한 시간이기도 했습니다.

1668607441461.jpg

                                                                                                       기장님 합창연주회

 


 

자격증은 받고 막연히 시작했던 중개업은 저에게는 매일매일이 닌관이었습니다. 처음 계약이 있던날, 저는 저에게 의뢰한 임차인이 차라리 안 왔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용기가 없고 내재된 지식이 미흡했습니다. 그만큼 자신이 없고 경험이 없었던 것입니다. 그런 시간은 참으로 오래 저를 불편하게하더군요. 도무지 개선의 여지도 없고 탈출구도 보이지 않던 시기에 네오비 교육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1668607404326-1.jpg

                                                                                                  나를 세일즈하라

 

우선 사이트을 통해 여기저기 산재한 네오비 교육 후기를 읽었어요. 대부분 만족도가 높다는 후기를 보며 관심을 갖게 되었어요. 그러던 차에 가까이 지내던 제주 대표님의 소개도 있어서 조금 더 적극적으로 알아봤습니다. 중개사로서 지금 나의 모습을 바꿀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인가하는 의구심이 없었던 것도 아니었지만 가급적 좋은 쪽에서 모든 상황을 해석해 보기로 했습니다. 그분은 바로 제주의 부동산 신동 남촌부동산 장혁철 대표입니다. 이 자리를 빌어 이렇게 좋은 교육을 받게 된 계기를 만들어 주신 장대표님께 감사한 말씀을 드립니다.

돌이켜보면 저에게는 교육 과정 하나하나 받아들이기가 쉽지않았습니다. 또한 처음 만나는 동기들과의 관계도 무척 어색했던 것도 사실입니다. 교육 첫날, 내가 과연 이런 자리에서 이런 친구들과 이렇게 어려운 공부를 해 낼 수 있을까하는 우려와 두려움이 없었다고 말할 수는 없었습니다. 그러나 차츰 시간이 지나는 동안 그것은 기우였다는 것을 깨닫습니다.

우선 교육 과정은 어려운 현업에서의 난제들을 아주 쉽게 설명해 주시는 교수님들의 강의에서 완전 해소 되었습니다. 또한 나의 영역 밖에 있던 디지털 교육과 블로그는 저의 인식의 차원을 한층 더 고조시켰던 계기가 되기에 충분했습니다. 물론 어려웠죠. 전혀 모르는 부분에 이르면 어떻게 알아차리고서는 젊은 동기들이 달려들어 도와주시는 모습을 통해 용기를 얻으며 계속 수업에 임하다보니 어느새 참 자연스럽게 받아들여질 정도로 발전했습니다.

1668607449765-1.jpg

                                                                                         진구 대표님 수능일

 


 

제일 고마운 일은 전혀 모르는 관계에서 먼저 말을 걸어 주시는 동기들이었습니다. 덕분에 우리는 참 빠르게 친해질 수 있어고 앞으로도 돈독한 관계로 더 발전 할 수 있을 것으로 믿습니다. 이제 즐거운 교육을 마무리 하고 현업으로 다시 출발 할 시간입니다. 지식과 인간관계로 재무장한 저를 과감히 실험해 볼 순간이 온 것입니다. 서두에 생각했던 나 자신을 믿어야 하는 단계이기도 합니다.

그런 용기를 갖고 출발하는 저를 제일 먼저 제가 응원하고 지지합니다. 또한 언제나 선한 영향력으로 우리를 지탱하며 발전할 우리 동기들을 응원합니다. 그리고 다시 한 번 더 믿습니다. 우리는 제주 부동산 업계의 가장 정상에서 확실히 다른 모습으로 만날 수 있을 것이라는 것을 말입니다. 이번 교육에 애써주신 네오비팀에게 감사한 말씀을 드리며 후기 마칩니다.

** 후기 출처 : https://cafe.naver.com/famlab/283754

 

** 더 많은 후기 보러가기 : ​https://cafe.naver.com/ArticleList.nhn?search.clubid=15119168&search.menuid=258&search.boardtype=L&search.totalCount=151&search.cafeId=15119168&search.page=1


[출처] 제주112기 홍영심 공인중개사-중개실무 후기 (◆ 네오비 ◆ 행복한 중개업 / 공인중개사 실무교육 취업 마케팅) | 작성자 112홍영심제주더좋은